시큐아이, 사물인터넷 보안플랫폼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9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큐아이가 개발한 ‘안전한 IoT게이트웨이’와 ‘안전한 IoT센서’[사진 = 시큐아이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시큐아이(대표 배호경)는 사물인터넷(IoT)의 보안위협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시큐아이 IoT보안플랫폼’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큐아이는 IoT보안플랫폼으로 △ IoT정보유출과 해킹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IoT보안H/W모듈 △경량 IoT시스템에 최적화된 고속∙경량 암호∙인증 알고리즘을 적용한 IoT보안S/W모듈, 그리고 이 두 모듈을 적용한 △안전한 IoT게이트웨이 △안전한 IoT센서 등 4종의 IoT보안 제품을 개발했다.

시큐아이 IoT보안플랫폼은△하드웨어 기반의 IoT보안모듈로 IoT시스템의 위∙변조와 정보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국산 경량고속 암호알고리즘인 LEA(리아), 타원곡선알고리즘(ECC) 등을 적용해 경량 IoT시스템에 최적화된 보안성능을 제공하고 △IoT센서 내 보안모듈부터 안전한 IoT게이트웨이, 암호키관리시스템까지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큐아이는 개발완료된 ‘시큐아이 IoT보안플랫폼’ 4종을 기반으로 이동통신사업자, M2M사업자 및 스마트가전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영업∙마케팅을 본격 시작하고, 사물인터넷 관련 산∙학∙관 표준화 기관을 통해 국내 사물인터넷 보안 표준화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