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앱이란,내 폰을 누가 엿듣는다?.."친구 카카오톡 클릭했다 낭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8 1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스파이 앱이란, 내 폰을 누가 엿듣는다?.."친구 카카오톡 클릭했다 낭패"[사진=스파이 앱이란,아이클릭아트 제공]

스파이 앱이란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경찰이 '폴-안티 스파이앱'을 배포하면서 '스파이 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파이 앱이란 사용자들의 통화 내용과 문자메시지 등을 도·감청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춘 앱을 일컫는 말로, 스파이 애플리케이션의 준말이다.

27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스마트폰에 몰래 설치된 스파이앱을 탐지하고 삭제하는 기능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폴-안티스파이앱'을 배포했다.

폴-안티스파이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스파이앱은 주로 치정 문제로 내연 관계에 있는 사람의 휴대전화 통화 내용을 몰래 듣거나 위치를 추적하기 위해 몰래 설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한국에서 불법유통되고 있는 스파이 앱이 12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했으며, 주로 미국과 영국·홍콩 등 해외 업체가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스파이 앱은 주인 몰래 직접 스마트 폰에 설치하거나 문자로 인터넷 주소를 보내 내려받게 해서 설치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친구에게서 오는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에서 인터넷 주소(URL)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스파이 앱이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파이 앱이란, 친구 문자를 조심해야겠네요","스파이 앱이란, 이렇게 무서운 세상에서 살아야 하다니","스파이 앱이란, 주기적으로 백신을 돌려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