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 받은 현대·기아차… 교황이 탄 '쏘울'·'싼타페' 전세계에 노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5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차 쏘울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현대차와 기아차가 프란치스코 교황의 축복을 받았다. 그의 의전 차량이 바로 현대차와 기아차기 때문이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14일 닷새 일정으로 서울에 도착한 이후 기아차의 쏘울에 탑승한 모습을 수시로 보이고 있다.

우리 정부는 교황 국빈방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방탄차를 제공하겠다고 제의했으나 교황청이 먼저 "가장 작은 한국차를 타겠다"는 의향을 전했다. 이 과정에서 교황청은 쏘울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국내는 물론 국외에까지 널리 알려지면서 간접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앞서 교황방한준비위원회는 교황이 방한한 기간 중 방탄 차량 대신 국산차, 되도록이면 소형차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방한준비위원회 대변인은 쏘울은 한국 자동차 가운데 최소형 차량은 아니지만, 교황이 요청한 안전하고 작은 차량이라는 기준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란치스코 교황은 15일 대전에서 열리는 성모승천대축일 미사 때는 현대차의 신형 싼타페를 개조한 오픈카를 탔다. 이날 프란치스코 교황은 미사 집전에 앞서 현대차 싼타페를 개조한 오픈카를 타고 경기장에 들어섰다. 교황이 탑승한 오픈카는 산타페의 지붕 부분을 걷어내고 3열의 좌석을 만든 것으로 교황은 이중 2번째 열에 일어서서 손을 흔들며 등장했다. 이에 경기장을 찾은 5만여 신도들은 '비바 파파'를 연호하며 교황을 맞았다.

이 차량 역시 교황의 뜻에 따라 별도 방탄 장치는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황청에는 수많은 오픈카들이 이미 있지만 교황이 화려함을 멀리하는 취지에 따라 한국 국산차를 개조한 오픈카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오픈카는 교황의 흰색 수단(성직자복)과 색상을 맞춰 좌석을 모두 흰색으로 장식했다.

교황은 16일 음성 꽃동네 방문과 광화문 시복식에도 오픈카를 타고 신도들에게 화답할 예정인데 이 과정에서는 기아차 카니발을 타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싼타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