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배달이오’, 월드컵 기간 최고 인기메뉴는 ‘치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8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배달이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배달주문 앱 ‘배달이오’는 월드컵 기간인 6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브라질 심야영업 카테고리에 있는 업소로 들어온 통화주문을 분석한 결과 치킨의 주문건수가 전체주문건수의 43.2%를 차지하여 가장 인기있는 메뉴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시간대별로는 저녁시간대인 18~20시보다 21~23시의 주문건수가 더 높게 나와 월드컵을 보기 위해 배달음식을 주문한 유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문건수가 저조하던 00~01시 사이의 주문건수가 평소보다 두 배 이상 높게 나타나 많은 유저들이 01시에 시작된 경기를 시청한 것을 알 수 있다.

배달이오 관계자는 “스포츠 경기 시청에는 치맥이 진리라는 인식이 많이 퍼져있어 월드컵 기간에 치킨 주문이 압도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같은 기간 심야영업을 하는 업소들을 따로 모아 보여준 결과 유저들이 쉽게 심야영업 업소에 주문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이오는 월드컵 종료와 함께 브라질 심야영업 카테고리를 내리고 배달이오에서 엄선한 맛집을 보여주는 ‘추천맛집’ 카테고리를 새롭게 오픈했다. ‘추천맛집’ 카테고리는 모든 업소에 무료주문전화가 가능하고 포토리뷰 작성 시 100%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자.

한편, 배달이오는 월 광고수수료 외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아 업주들의 광고비 부담을 줄여준 상생 배달앱으로 업주와 유저 모두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