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 85% "인상 본다"…갑작스런 취업면접, 각진 인상 어떻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04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비아체클리닉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지난해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국내기업 인사담당자 482명을 대상으로 '인상이 면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85.1%가 '지원자의 인상을 채용 기준의 하나로 고려한다'고 답했다.

첫 인상은 그 사람의 성격과 자질, 능력 등을 판단하는 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보다 또렷하고 선명한 이목구비에 좋은 인상을 가진 사람이 사회 생활에서 좀 더 유리할 것이라는 추정에 근거한 결과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 있어 외모를 가꾸는 일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요인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면접 시 상대방에게 좋은 첫 인상을 심어주는 '취업 성형'이 유행하는 배경이다.

외모를 결정 짓는 요소에는 이목구비 자체도 포함되지만 전체적 얼굴형 또한 중요하다. 갸름한 얼굴은 부드러운 인상을 주고 각진 얼굴형은 강하고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남기기 쉽다는 것이다.

수원 비아체클리닉 의원 임지훈 원장은 "각진 얼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성형을 택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최근에는 비교적 간단한 보톡스, 필러 등의 '쁘띠성형'이 인기"라고 전했다.

쁘띠성형이란 5~10분 정도의 간단한 주사 시술로 성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시술로 인한 붓기나 멍이 없고 관리나 별다른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보톡스란 근육의 발달로 형성된 사각형 모양의 턱 라인을 신경 독소를 이용해 일정 기간 동안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 갸름하게 개선시키려는 시술이다. 사각턱 개선 외에도 종아리와 승모근을 축소시켜 라인을 만들 때도 적용되고 있으며 다한증 치료 및 이마와 미간, 눈가 등 잔주름을 개선시키는 등 적용 범위가 매우 다양하다.

필러는 인체와 비슷한 성분을 함몰되거나 꺼진 부위를 채우는 시술로서 주로 낮은 코, 이마, 턱, 팔자주름, 눈 밑 등에 적용해 얼굴의 볼륨을 형성시켜 윤곽을 매끄럽게 하는 데 사용된다.

임지훈 원장은 "쁘띠성형은 시술이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관리나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면서 "단 이러한 쁘띠성형은 그 효과가 영구적인 것이 아니다. 제품마다 각기 다르지만 보톡스는 대개 4~6개월, 필러는 6~12개월 정도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