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외무성 "오바마 아시아 순방은 대결행각...핵실험은 시효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30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오세중 기자 =북한은 29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을 '노골적인 대결행각'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지난달 30일 외무성이 예고한 핵실험에는 시효가 없다며 언제든지 강행할 수 있지만 당장 핵실험을 실시하지 않을 것을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외무성은 이날 대변인 담화를 통해 "미국이 핵전쟁의 구름을 우리에게 몰아오는 이상 우리는 핵 억제력 강화의 길로 거침없이 나아갈 것"이라며 "지난 3월 30일 성명에서 천명한 새로운 형태의 핵실험도 배제되지 않는다는 우리의 선언에는 시효가 없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앞서 북한은 지난달 30일 외무성 성명을 발표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에 대해 "핵 억제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형태의 핵실험도 배제되지 않을 것"이라고 위협한 바 있다.

 담화는 또한 "이것(핵실험)은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자위적 권리 행사"라고 강조했다.

이 담화는 오바마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에 대해서는 "아시아 지역에 더욱 첨예한 대결과 핵 군비경쟁의 검은 구름을 몰아오게 될 위험천만한 행보"였다면서 "조선반도 비핵화 실현의 가능성을 더욱 암담하게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올해 11월에 진행되는 국회 중간선거에서도 오바마는 그 값을 톡톡히 치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