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E&M 박재삼 부사장 "'태양은 가득히' 고전에도 웃을 수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09 1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태양은 가득히' 종영 [사진=방송화면 캡처]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제작사 드림E&M 박재삼 부사장이 KBS2 월화드라마'태양은 가득히'(극본 허성혜·연출 배경수) 종영에 아쉬운 속내를 드러냈다.

박재삼 부사장은 최근 아주경제와 만난 자리에서 "시청률은 낮았다. 그래도 웃을 수 있는 건 좋은 드라마를 만들었다는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촬영 현장 분위기도 정말 좋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8일 방송된 '태양은 가득히'는 2.7%(닐슨코리아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MBC '기황후'와 SBS '신의 선물-14일'이 기록한 29.2%, 8.9%에 비하면 턱없이 낮은 수치다. 첫 방송 이후 줄곧 호평을 얻었지만 '기황후'와 '신의 선물'의 벽에 부딪혀 시청률 고전을 면치 못했다.

이에 대해 박재삼 부사장은 "어떤 드라마 현장 보다도 분위기가 좋았다. 대게 시청률이 낮으면 배우나 스태프들에게서 기운이 빠지는데 '태양은 가득히'는 전혀 그렇지 않았다. 배우들도 시청률에 연연하지 않는 모습이었다. 제작사 입장에서 시청률은 놓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지만 아쉽지 않을 정도였다"고 답했다.

또 그는 허성혜 작가의 필력도 칭찬했다. "지금까지 영화만 해오던 허성혜 작가의 첫 장편 드라마다. 처음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대사였다. 배우나 스태프 모두 감동하면서 촬영했다"고 말했다.

'태양은 가득히'는 8년 전의 첫 만남처럼 흰 장미를 사이에 두고 얼굴을 마주한 정세로(윤계상)와 한영원(한지혜)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종영했다. 서로를 위해 이별했던 연인 정세로와 한영원이 첫 만남을 재현한 것 끝은 새로운 시작을, 절망은 더욱 찬란한 희망을 피워내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