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게' 강신주 박웅현 유시민 덕분에 인문학 책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20 0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터파크도서 인문도서 판매 지난해보다 20% 증가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올 봄 서점가에 인문학 열풍이 거세다.

근엄했던 인문학자들이 대중강연, TV출연 등으로 대중과 직접 소통해 이름을 알리고 쉽게 읽히는 가벼운 저서로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다.

실제로 인터파크도서)의 지난 1,2월 인문도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인문학 열풍의 중심에는 철학자 강신주를 비롯해 박웅현, 유시민 등이 인기 저자로 등극했다.

인터파크도서의 1,2월 인문 판매량 상위 1000권의 판매량에 따르면 강신주, 제러드 다이아몬드, 박웅현 등 10명의 책이 이 중 3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의 인기 저자가 인문도서 10권 중 3권을 판매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상담과 독설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강신주는 '감정수업', '다상담' 시리즈 등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약 11%의 높은 비중을 보였다.

인터파크 문학인문팀 이해진 MD는 “기존의 인문학이 고전의 재해석을 주로 시도했다면 강신주의 인문학은 현대인의 심리와 문제점이 중심인 것이 특징”이라며 “박웅현의 '여덟단어', 유시민의 '어떻게 살 것인가' 등의 책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저자가 대중강연, TV출연 등으로 실제 대중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인문학은 ‘딱딱하고 어렵다’는 편견이 깨지고 있는 점도 한몫 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인터파크도서는 최근 인문학 트렌드를 분석한 <2014 인문 작가 랭킹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2014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문 작가랭킹 TOP5와 함께 해당 작가 판매량을 공개했으며 독자가 좋아하는 작가에게 직접 투표하는 ‘UP&DOWN 독자랭킹’ 코너도 마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