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되는 성공창업의 열쇠를 찾아 예비창업자 한자리에 모인다!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예비 창업자들과 관련 기업의 축제 한마당인 ‘대한민국소상공인 창업박람회(GBEX2011)’가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고양시 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2011G-FAIR KOREA와 동시 개최돼 더욱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창업관련 기업과 관련 전문 기관 등이 참여하는 올해 박람회는 종합적인 창업상담과 세분화된 교육, 각종 정보 제공을 통해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여하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창업에 대한 생각의 틀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전시관과 볼거리 등을 마련했다.

350개 업체의 참여로 500개 부스가 운영되는 이번 박람회 전시관에는 업종별 창업전시관, 마을기업관, 사회적기업관, 지역관(평택시관, 양주시관, 시흥시관, 강원도관), 창업지원관이 설치 운영되며, 부대행사로 창업 및 경영개선 교육, 시상식, 사업설명회, 탐방단 운영 등의 행사도 진행 된다.

부대행사로 창업 및 경영개선 교육, 사업설명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박람회 탐방단, 사업설명회등과 ,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특히 창업지원관에서는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창업자금 상담, 창업적성검사 서비스, GIS를 이용한 상권분석 등 1:1 종합상담 서비스가 제공되고, 경기신용보증대단에서 보증지원관련 상담을 제공하며, 또한 박람회 기간 내내 창업교육이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