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모바일러닝' 캠퍼스로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6-29 0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음달 1일부터 서울사이버대학 재학생들은 자체적인 앱을 통해 모바일러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주경제 이미호 기자) 서울사이버대학은 다음달 1일부터 자체적인 앱(App)을 오픈하고 명사들의 특강과 캠퍼스 영상집을 시범 서비스로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학은 자체 앱을 통해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등 '모바일러닝' 캠퍼스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다.

모바일러닝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강의 수강 뿐만 아니라 각종 게시판 읽기와 쓰기, 진도율 체크, 학사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학습방법이다.

서울사이버대학은 앞서 16일부터 U-캠퍼스 활성화를 위해 'SCU에서 펼치는 모바일러닝 세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측은 아이폰 3Gs를 재학생과 2학기 신·편입 등록확정자 둥 희망자에게 기기료 대납 방식으로 지급하고 있다. 또 사용자가 기존 요금제에 월 5000원(1년간)을 추가하면, SCU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강의 동영상 포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재웅 총장은 "모바일러닝 시대가 시작되면서 시·공간의 제약에서 완전히 벗어나 자유로운 형태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며 "곧 안드로이드폰 서비스 개발을 시작하고 적용 단말기 모델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iholee@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