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유로 NCAP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 획득

  • 모든 모델 별 5개 획득

볼보트럭 유로 NCAP 테스트에서 별5개를 추가 획득했다사진볼보트럭
볼보트럭 유로 NCAP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5개를 추가 획득했다.[사진=볼보트럭]
볼보트럭은 유럽의 소비자 검사 기관 '유로 NCAP'에서 진행한 트럭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추가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볼보트럭은 앞서 두 차례 실시된 유로 NCAP 대형 상용트럭 안전성 평가에서 대상에 포함된 모든 볼보트럭 모델이 최고 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는 FH 스탠다드 캡 기반 2가지 모델이 별 5개를 획득했다.

현재 별 5개를 획득한 총 6개의 볼보트럭 모델은 우수한 시야 확보 능력과 뛰어난 안전 시스템을 바탕으로 도심 환경에서 보행자·자전거 이용자 보호를 중점 평가하는 '시티 세이프' 기준을 충족했다.

유로 NCAP의 별 5개 등급은 차량이 '운전자 지원'과 '충돌 회피' 등 주요 항목에서 기준을 충족하거나 그 이상을 달성해 운전자와 주변 도로 이용자 모두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함을 의미한다. 볼보트럭은 '무사고' 비전을 바탕으로 차량 및 교통 안전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로저 알름 볼보트럭 사장은 "안전은 볼보트럭이 최우선으로 여기는 핵심 가치이며 앞으로도 이것은 변함없을 것"이라며 "도로 위 모든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 분야 혁신을 끊임없이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