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BC AI 뉴스] 김정은, 고체엔진 시험…"핵 전략무력 변화" 外

사진ABC AI 뉴스
[사진=ABC AI 뉴스]
사진ABC AI 뉴스
[사진=ABC AI 뉴스]
김정은, 고체엔진 시험…"핵 전략무력 변화"

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 참관 아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에 탑재될 탄소섬유 고체 엔진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미사일총국과 화학 재료연구원이 전날 9번째 지상 분출시험을 실시했으며, 이번이 개발 공정의 마지막 단계라고 전했습니다. 최대 추진력은 약 1천971킬로뉴턴으로, 앞으로 신형 ICBM 개발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김 위원장은 이를 “핵전략 무력 확대의 중대한 변화”라고 평가했습니다. 북한은 이 엔진을 화성-19형과 차세대 화성-20형 ICBM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KT 소액결제 피해 미궁…패스·카톡 뚫렸나
KT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새벽 시간대 소액결제 피해가 이어지고 있지만 범행 수법은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일부 피해자는 본인 인증 앱 ‘패스(PASS)’와 카카오톡 계정이 조작됐다고 주장했고, 인증 내역은 남았지만 실제 문자가 오지 않는 등 체계 우회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전문가들은 복제 폰이나 중간자 공격 가능성을 제기하지만, 현실적으로 복제 폰 가능성은 낮다는 반론도 있습니다. 경찰은 다양한 해킹 가능성을 수사 중이며, KT는 상품권 결제 한도를 줄이고 의심 사례에 대한 조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