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HCN, '2025 방송인 AI 영상 공모전' 개인·단체 부문 동시 수상

사진kt HCN
kt HCN 서울사업부 미디어팀 허승범 PD의 뮤직비디오 '우리, 동네, 사람들' 화면 [사진=kt HCN]

kt HCN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주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방송인 인공지능(AI) 영상 공모전' 개인, 단체 두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방송사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영상 콘텐츠 40여 편이 출품됐다. kt HCN은 케이블TV 방송사 중 유일하게 수상 명단에 올랐다. 

개인 부문에서는 서울사업부 미디어팀 허승범 PD의 뮤직비디오 '우리, 동네, 사람들'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이 작품은 단절된 지역 내 관계 회복과 공동체 활성화를 주제로 삼았다. 일상의 이웃과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AI 기술로 담아냈다. 

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부산사업부 미디어팀 이주현 PD의 역사 다큐멘터리 '전사이 가도난'은 AI 기술을 활용해 동래부사 송상현을 현시대로 타임슬립해, 임진왜란 당시 동래성 전투와 일본군의 민간인 학살을 고발하는 내용을 담았다. 

원흥재 kt HCN 대표는 “kt HCN은 AI 기술을 지역 사회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매개로 삼아, 지역성과 공공성을 지키는 콘텐츠로 방송의 본질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