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IFEZ내에 4968억원 투입될 초저온 복합물류센터 건립 ‘가시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9-24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벨스타슈퍼프리즈-인천항만공사, 사업추진 계약 체결

  • 연면적 35.4만㎡ 11층 규모...내년 착공해 2024년 완공

인천경제청은 24일 “벨스타슈퍼프리즈 컨소시엄이 인천항만공사와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사업추진계약을 체결하고 인천경제자유구역신항 배후단지 내 국내 최대 규모의 초저온 복합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에 초저온 복합물류기업이 4968억원을 투입해 복합물류센터를 건립하는 등  대규모 투자가 본격화할 전망이다.

인천경제청은 24일 “벨스타슈퍼프리즈 컨소시엄이 인천항만공사와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이날 사업추진계약을 체결하고 인천경제자유구역신항 배후단지 내 국내 최대 규모의 초저온 복합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날 사업추진 계약식에는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을 비롯,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 EMP 벨스타 이준호 대표 및 컨소시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벨스타슈퍼프리즈는 향후 3년간 물류센터 건립에 총 4968억원을 투자, 연간 약 29만톤의 냉동·냉장 화물을 처리하고 약 250여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인천신항 배후단지 콜드체인 특화구역내에 건설될 벨스타슈퍼리즈의 초저온 물류센터는 11층 연면적  35.4만㎡로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24년에 완공될 것으로 보인다.

또 벨스타슈퍼리즈의 물류센터는 전력 대체원으로 인근 한국가스공사에서 폐기하는 LNG 냉열을 활용하는 저탄소 친환경 물류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며 인천경제청이 조성 중인 송도국제도시 바이오산업클러스터 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초저온 물류인프라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벨스타슈퍼리즈 컨소시엄은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EMP벨스타, Belstar SF Holdings, ㈜한국초저온으로 구성돼 있다.

앞서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2019년 투자유치 당시 EMP 벨스타의 뉴욕 본사를 직접 방문, 투자유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실무 협의를 추진하는 등 초저온 복합물류센터 건립과 신항 배후단지 개발을 위해 인천항만공사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갖추고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제공해 왔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IFEZ 신항 배후단지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초저온 물류센터가 차질 없이 건립될 수 있도록 기업과 인천항만공사에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인근 바이오산업 연관 기업들과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