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사진과 다른 케이크 판 베이커리프랜차이즈…사과는 없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12-28 1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프랜차이즈 측 “이번에만 나온 문제 아냐…품질관리 강화, 갑질 프레임 때문에 어려워”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생딸기 듬뿍 생크림 케이크' 제품 이미지(왼쪽), 온라인커뮤니티에 올라온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생딸기 듬뿍 생크림 케이크 제품 사진들.[사진=온라인커뮤니티]


유명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일부 매장이 홍보 사진과 다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판매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업체 측은 별다른 사과 없이 가맹점에 대한 제품 품질관리와 교육을 하고 있다고만 해명했다.

28일 여러 온라인커뮤니티에 따르면 유명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일부 매장이 홍보 이미지와 다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판매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해당 제품은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생딸기 듬뿍 생크림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출시됐다.

풍부한 생크림에 화려한 테두리 장식, 딸기가 올라간 제품이다. 케이크의 가격은 약 2만9000원으로 기프티콘으로도 판매됐다.

하지만 해당 케이크를 주문한 소비자들이 게재한 사진과 기존 안내된 상품 이미지는 전혀 달랐다.

어떤 제품은 딸기 크기와 개수가 현저히 적었고 다른 제품은 금색 크리스마스 장식 대신 산타 모양 장식이 올라가 있었다.

또 다른 제품은 딸기 2개, 청포도, 블루베리로 장식됐고 테두리 생크림 장식이 없는 제품도 있었다.

온라인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작성자는 “프랜차이즈에서 같은 제품을 샀는데 매장마다 가격도 다르고 제품 디자인, 퀄리티도 심하게 다르게 팔거면 제품명을 통일되게 붙이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유명 체인점이 사기 치면 되나”, “노답”, “카탈로그와 너무 다르다”, “양심은 어디 갔느냐”며 불만을 터뜨렸다.

이와 관련 업체 측은 이번에만 나온 문제가 아니라며 사과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사업부에 확인해보니 이번에만 나온 문제는 아니다”라며 “3400개에 달하는 파리바게뜨 매장 수 때문에 가맹점 관리에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딸기 개수나 생크림 디자인 등 제품 제작 매뉴얼이 있지만 제대로 안 따르는 가맹점도 있다”며 “품질관리 교육을 강화하려고 해도 가맹본부의 갑질 프레임 때문에 부담인 상황”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