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지원 위해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8-12-21 15: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기업 위한 부동산신탁, 리츠 등 상품발굴 활성화 뜻 모아

 

코람코자산신탁과 IBK기업은행이 21일 서울 을지로 IBK본점에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가운데 윤용로 코람코 회장과 김도진 기업은행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제공=코람코]



코람코자산신탁(이하 코람코)과 기업은행(이하 IBK)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부동산신탁 및 투자상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국책은행인 IBK가 부동산금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코람코와 IBK가 함께 중소기업에 특화된 간접투자상품을 개발하고 보유 부동산에 대한 신탁서비스 등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두 회사는 이 날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윤용로 코람코자산신탁 회장, 김도진 기업은행장,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람코와 IBK는 ▲중소기업을 위한 부동산신탁상품 지원 ▲리츠, 펀드 등 부동산투자상품 지원 ▲기타 상호 발전 및 중소기업 지원에 도움이 되는 공동사업 발굴 및 그에 필요한 부수업무 등에서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윤용로 코람코 회장은 “금융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타이밍에 제공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기업은행과 함께 창의적인 부동산신탁과 투자상품을 발굴하여 우리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들을 위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투자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