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 운전자, 역주행으로 고속도로 요금소 진입 시도…예전에도 음주운전 3번이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10-28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40대 남성 체포…300m 가량 역주행 음주운전

2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경부고속도로 서울톨게이트에서 경찰이 음주운전 단속을 하고 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교통과는 이날 오후 10시부터 24일 0시까지 2시간 동안 경기지역 고속도로 11개 노선 진출입로 32곳에서 음주운전 단속을 벌인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만취 상태로 차를 몰고 역주행해 고속도로 요금소에 진입하려던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8지구대는 28일 강모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강씨는 27일 오후 10시 55분쯤 울산 울주군 언양읍에서 경부고속도로 서울산 요금소 출구까지 300m 가량을 만취 상태로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강씨의 쏘렌토 승용차는 역주행 중에 서울산 요금소 출구로 진입하려다가, 정상적으로 정산을 마치고 나가려는 다른 차량과 마주 보면서 급정거했다.

현장을 순찰 중이던 경찰은 쏘렌토 운전석에 있는 강씨를 하차시켰고, 술 냄새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음주 여부를 측정했다. 강씨의 혈중알콜농도는 0.186%로 나타났다. 이는 6개월~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500만원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는 수치다.

경찰조사 결과 강씨는 과거에도 음주운전으로 세 차례나 면허가 취소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관계자는 "역주행하는 차량을 신속하게 발견해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