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아쿠아플라넷서 펭귄·라쿤 탄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6-25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주서 홈볼트 펭귄, 여수서 라쿤 탄생 '눈길'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태어난 라쿤 동동이[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최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 홈볼트 펭귄 1마리, 여수에서 라쿤 1마리가 태어나 눈길을 끈다.

특히 홈볼트 펭귄은 멸종위기 야생동물 보호 협약(CITES) 1종으로 지정돼 보호받는 동물이라 의미가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아쿠아플라넷에서 태어난 CITES 지정 생물은 10종 168마리다. 특히 국내 최초로 실내 인공 부화에 성공한 푸른바다거북은 작년 9월부터 해양수산부와 함께 방류 및 종 보전 연구를 진행 중이다.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이번 홈볼트 펭귄 ‘보미’의 탄생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오리엔테이션 홀에서 펭귄 생태설명회와 퀴즈, 포토타임 등을 진행하는 ‘아기펭귄 보미를 만나세요!’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3시 30분에 홈볼트 펭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는 7월 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새로 태어난 라쿤의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아쿠아플라넷 여수 입장권을 5명(1인 2매)에게 제공한다.

한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2010년 5월 인간과 자연의 공존이라는 비전 아래 한화해양생물연구센터를 설립했다. 한화해양생물연구센터는 멸종위기의 해양생물 서식지를 재현한 인공번식뿐만 아니라 서식지 외 보전기관으로 선정된 한화 아쿠아플라넷의 해양동물 구조, 치료를 돕는 전문 기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