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러시아월드컵 멕시코전 필승 마케팅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8-06-22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 시간 맞춘 야식인기…홈쇼핑도 관련 상품방송 편성

세븐일레븐일레븐 종로광화문점 길거리 응원 현장[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러시아월드컵 조별 예선 경기가 진행 중인 가운데 유통업계가 16강 진출의 마지막 가능성이 걸린 멕시코전을 대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3일 자정(24일 0시)으로 예정된 멕시코전을 앞두고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전방위적으로 마케팅을 펼친다.

오픈마켓 11번가 간편식, 먹거리 e쿠폰, 과자, 음료, 오징어 등의 간식 70여종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축구 응원간식 페스티벌’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에서 지난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간식부분에서 전반적으로 매출이 올랐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가정간편식은 전월 동기대비 23%, ‘과자’는 16%, ‘안주류’는 28%, ‘즉석식품’은 25%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이달 말까지 야식 및 안주류 할인행사를 이어간다. 세븐일레븐은 꼬깔콘 등 과자류 6종과 냉동상품 5종에 대해서는 ‘2+1’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스웨덴과의 예선 1차전이 열린 지난 18일 매출은 전년 동요일(6월19일) 대비 18.1% 신장했다. 특히 길거리 응원이나 가족이 TV 앞에 모이기 시작하는 저녁 6시 이후 매출이 30.6%로 크게 올랐다.

특히 이번 러시아월드컵에서는 공중파에 중계권이 국한됨에 따라 TV 시청자들을 위한 홈쇼핑 마케팅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홈쇼핑은 멕시코전 전날인 23일에 약 11시간 동안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만을 편성한 원데이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최유라쇼’, ‘TV속의 롯데백화점’, ‘패피 더 라이브’, ‘나쁜여자쇼’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또 멕시코전 경기가 있는 24일 0시 35분부터 65분 동안 ‘아디다스 남성 언더웨어’, ‘숀리 다이어트킹 로잉머신’ 등 남성 상품만을 편성한 특별 프로그램 ‘맨즈샵(Men’s Shop)’을 방송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쇼핑호스트들이 경기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관련 상품들을 이색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GS홈쇼핑도 멕시코전 경기의 하프타임 시간을 겨냥해 24일 새벽 1시부터 푸마 드로즈 12종 남성 팬츠 방송을 편성했다.

황범석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러시아월드컵을 겨냥해 기존 스포츠 행사 기간 동안 인기상품, 구매고객 성향 등을 분석해 채널별 맞춤 상품을 편성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