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U+우리집AI, 'YBM 영어동화' 기능 추가

김위수 기자입력 : 2018-03-11 09:00수정 : 2018-03-11 14:38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인 ‘YBM 영어동화’와 NBA 경기 정보 확인이 가능한 ‘NBA 농구 소식’ 등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인 ‘YBM 영어동화’와 NBA 경기 정보 확인이 가능한 ‘NBA 농구 소식’ 등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기능 중 가장 주목할 내용은 YBM 영어동화 서비스다. YBM 영어동화는 영어동화를 들으며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 서비스로, 영어 실력과 더불어 명작동화를 이해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도록 한다. U+우리집AI 고객에게는 별도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수준 별로 구성된 27개의 영어동화에 대해 매 진도마다 영어문장과 함께 한글로 된 줄거리 설명을 해준다. 설명이 끝나면 아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요 문장을 따라 하면서 영어 듣기와 말하기를 함께하는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특히 YBM 영어동화 서비스는 ‘초통령’(초등학생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보니하니’의 목소리로 제작돼 아이들이 보다 흥미 있게 영어공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부모들은 ‘YBM영어 for LG유플러스’ 앱을 통해 매일 진행되는 아이들의 학습 진도를 확인하고 그날의 핵심 내용이 요약된 ‘코칭카드’를 제공 받아, 교육 지도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집AI가 고객들에게 가장 유용한 AI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제휴 파트너들과 함께 주요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AJUTV 추석 특선 다큐멘터리
한중만두를 탐하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