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해외 3공장 36ℓ 규모로…의료기기사업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8-01-12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웨스틴세인트프란시스호텔에서 열린 ‘JP모간 헬스케어콘퍼런스’에서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오른쪽)이 사업 계획을 밝히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이 해외에 36ℓ 규모의 세 번째 공장을 짓는다. 화장품에 이어 의료기기사업에도 뛰어든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36회 JP모간 헬스케어콘퍼런스’에서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서 회장은 “제3공장은 상반기 안에 해외 부지 선정을 마칠 것”이라고 전한 뒤 “기존 계획보다 두 배 이상 많은 36ℓ 규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9월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해외에 3공장을 짓는다고 발표했다.

의료기기사업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다. 서 회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 수 있는 의료기기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진단 장비로 집에서 치료하는 시대가 올 것인 만큼 관련 투자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강화 계획도 밝혔다. 서 회장은 “신약 파이프라인(후보물질) 가운데 A형인플루엔자(독감) 항체신약인 ‘CT-P27’과 함께 폐렴백신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 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서 회장은 “셀트리온은 성장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파이프라인 연구개발(R&D)을 이어가는 한편 다양한 제품 개발과 사업 확장으로 글로벌 리딩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