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영상홍보송출시스템 확대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6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양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주민생활 공간속으로 찾아가는 시민 소통창구인『영상홍보 시스템』을 연차적으로 확대운영 한다.

영상홍보시스템은 운영예산 투입없이 자가방송융합디지털기술과 자체인력, 시설을 활용, 현장에 설치된 모니터나 전광판에 영상, 이미지, 문자 등으로 시정소식을 표출하는 방식이다.

시는 2015년부터 영상홍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시청, 도서관, 구․동 민원실 등 내부 37개소 45대, 한림대병원, 중앙시장, 창조경제융합센터 등 외부에 6개소 12대의 미디어보드, 모니터, 전광판을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 협조를 받아 24개단지 445개 엘리베이터 단말기에 시정소식을 송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덕천메가트리아 아파트 35개동 85개 엘리베이터에 자가통신망을 활용한 영상단말기(17인치)를 설치, 시정시책 및 뉴스 등을 실시간으로 송출해 시민들이 쉽게 시정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시는 홍보효과가 우수한 영상홍보시스템을 공공시설은 물론 시외버스 정류장, 대형병원, 지하철 역사 등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필운 시장은 “시민의 알권리 충족 및 유익한 시정 소식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다양한 방법의 시민소통채널을 구축하여 소통을 통한 열린 시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