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부산에 해양환경 측정·분석센터 건립…2018년 완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5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아주경제DB]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해양수산부는 부산 영도구 동삼혁신지구에 2018년까지 총 93억원을 투입해 해양환경 측정·분석센터를 건립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양환경 측정·분석센터는 해양수질·퇴적물·해양생물 등의 오염도를 측정·분석하는 실험실로, 연면적 3160㎡ 규모에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건립된다. 건립 후에는 해양환경관리공단이 위탁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 내에는 △ 시료 전(前)처리실 △ 방사성 물질 계측실 △ 미량금속 및 잔류성 유기오염물질(POPs) 분석실 △ 해수 및 퇴적물 분석실 등 실험실 △ 행정·교육공간이 조성된다.

센터가 완공되면 측정·분석은 물론, 정도(精度) 관리, 측정·분석 인력 교육 등이 센터 내에서 이뤄질 전망이다.

서정호 해수부 해양환경정책과장은 "공단이 보유한 분석장비를 유관기관에 개방하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해양환경 아카데미 개최, 측정·분석업무 담당 실무자 교육 등 실험·실습 위주의 교육을 대폭 확대해 국내 해양환경 측정·분석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을 둔 과학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관련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