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4-H 지도교사 직무연수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16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H 지도교사 직무연수를 통해 4-H 이념 재무장

▲초·중·고교에서 4H를 지도하는 전문교사들이 16일 충북농기원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4-H회를 지도하고 있는 전문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된 4-H지도교사 직무연수는 4-H 청소년 단체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 지도능력을 향상시켜 유능한 4-H전문지도자로 양성하기 위해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으로부터 특수분야 직무연수기관으로 지정 받아 실시하게 됐다.

주요 연수내용은 4-H지도교사로서 역량강화를 위한 4-H이념과 조직관리, 학교4-H회 기능과 역할 및 4-H 의식 활동 종류와 이해, 학교4-H회 우수활동 사례발표, 농업농촌의 다원적 가치 탐구, 생활원예 현장실습 및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견학 등이다.

이번 직무연수 교육에 참가한 교사들은 "농심 함양은 물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4-H이념으로 무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적용해 학교4-H회가 더 활성화 되는 기회로 활용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