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어린이날 황금연휴 철도축제로 고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29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의왕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전국 유일의 철도특구도시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내달 5∼7일까지 3일간 부곡동 왕송호수 일원에서 ‘2016 의왕철도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어린이 날 전후로 개최되는 의왕철도축제는 이미 전국적으로 수만명의 고정 관광객을 확보할 만큼 전국적으로 소문난 의왕시의 대표적인 축제다.

특히 올해는 전국 최초로 호수를 순환하는 왕송호수 레일바이크가 새롭게 개장하면서 수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철도축제라는 명칭에 걸맞게 대부분의 콘텐츠를 기차 관련 프로그램으로 꾸미는 한편, KORAIL 수도권본부와 의왕역, 철도박물관, 철도인재개발원, 철도기술연구원 등 관내 철도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공연 및 부대행사 등 가족들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최근 개장한 의왕레일바이크]


축제는 왕송호수 인근에 위치한 자연학습공원과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및 의왕역 일원에서 광범위하게 펼쳐지며, 전국철도모형경연대회를 비롯해 철도동호회(BMS)와 함께하는 철도모형 전시 및 체험, 칙칙폭폭 나무기차 만들기, 추억의 기차여행, 기차쿠키 만들기, 철도문화재 사진전, 도서관에서 만나는 철도나라 등 다른 축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갖가지 철도관련 프로그램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고무보트를 타고 왕송호수를 가로지르며 해마다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해병보트체험, 어린이 날을 맞아 조류생태과학관이 특별히 준비한 관상조류 및 양서·파충류 특별전과 미니어항 만들기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도 마련된다.

아울러 시민장기자랑, 어린이 인형극, 기차OX퀴즈, 코스튬퍼포먼스, 중국 서커스 공연과 자매도시 중국 셴닝시 예술단의 초청공연 등 눈을 뗄 수 없는 볼거리들이 쉴새 없이 이어진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3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해 온 의왕철도축제가 올해는 왕송호수 레일바이크와 함께 예년과는 더욱 차별화된 특별함을 선물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어린이 축제로 자리매김한 만큼 더욱 새롭고 알찬 내용으로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