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교수협 “프라임 사업 최종 합의된 것 아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25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중앙대 교수협의회가 산업연계교육활성화선도대학(프라임) 사업에 대한 합의가 최종 결정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25일 중앙대 교수협의회 관계자는 “학교가 프라임 사업에 대해 공식 합의가 되지 않았는데도 합의했다고 언론플레이를 했다”며 “절차상에서도 합의를 강요한 것이나 다름이 없어 문제가 있고 사업에서 핵심적인 단과대인 인문대가 반대하고 있는데 합의가 됐다고 발표한 것은 의도적으로, 이런 식이면 곤란하다”고 말했다.

그는 “접수 기한이 다음주여서 결정이 돼야 되는데 시간을 갖고 지켜보려 했지만 학교측이 막무가내로 나오면 강경한 입장을 밝힐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또 “바로 반박 자료를 강경하게 내려 했지만 총장이나 홍보팀이 실수로 잘못나간 것이라며 정정보도를 요청하고 총장이 책임을 질테니 시간을 달라고 해 반박 성명이 늦어졌다”며 “교수협의회장도 합의를 했다고 한 것이 아니고 다수 단과대에서 합의한 걸로 나왔다고 한 것 뿐인데 마치 합의가 이뤄진 것처럼 말 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서도 정정을 요청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교수협의회는 24일 성명을 내고 “학교본부가 프라임 사업 합의에 대한 잘못된 사실을 유포한 데 책임을 져야 한다”며 “중앙대에서 프라임 사업에 대한 합의는 아직 최종 결정이 난 것이 아니다”라고 발표했다.

인문대학 등이 반대하고 예술대학에서도 일부 학과들이 다시 반대하고 나서고 있는데도 발표돼 문제가 있고 의결요건도 갖추지 못한 여러 단과대학의 실상을 볼 때 합의가 됐다고 볼 수 없다는 입장이다.

협의회는 성명에서 인문대학은 전체 교수회의에서 70%가 프라임 사업에 반대하기로 결정한 이후 달라진 상황이 없어 아직 합의된 것으로 결론이 나온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또 이번 주 학보에서와 같이 학생들도 프라임 사업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보였고 서울 캠퍼스 학부생들의 대표기구에서는 아직 이 사업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지 않았다면서 이번 대학본부의 언론보도에 대해 총장이 책임지는 태도를 보이는지 일단 지켜본 후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프라임사업 내부 합의를 마쳤다는 기사들이 연이어 나와 확인한 결과 학교 본부가 대학구성원들이 모두 합의한 것처럼 자료를 낸 데 대해 잘못이라는 점을 인정했다고 덧붙였다.

중앙대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프라임 사업 추진을 위한 내부구성원의 합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그동안 10여 차례의 단과대학 별 사업 설명회와 서울, 안성캠퍼스 학생들에 대한 설명회 및 전체교수 대상 설명회 등을 마치고 교수, 학생, 직원 대표로 구성된 학사구조개편 대표자 회의에서 단과대학별 정원이동 및 학문단위 신설에 관한 논의를 거친 후 지난 22일 교무위원회를 열어 학칙개정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안성캠퍼스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24일 학생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조건에서 프라임 사업 추진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견을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서울캠퍼스 학생대표자회의의 입장은 아직 나오지 않은 점은 밝히지 않았다.

중앙대는 자료에서 학교의 강점분야인 예술과 공학을 접목한 1개 단과대학을 안성캠퍼스에 신설하고 서울캠퍼스에는 공학 분야의 신설학과를 개설해 공과대학의 정원을 1000명 이상으로 늘리는 것을 골자로 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중앙대 관계자는 "어제 평의회 심의도 오후에 거쳐 이 정도면 대학 내에서 합의가 됐다는 판단"이라며 "인문대 반대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떤 정책이든지 완전한 합의는 어려운 것 아니냐"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