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형 쏘렌토 녹 시트 늑장대응 논란…소비자들 ‘분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12 0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차 쏘렌토. [사진=기아차 제공]


아주경제 임의택 기자 =기아자동차가 야심차게 출시한 신형 쏘렌토가 ‘녹 시트’라는 암초를 만났다.

현재 기아차는 쏘렌토 2열 시트 백 패널에 발생한 녹과 관련, 이미 출고된 차 중 문제가 있는 차에 대해 무상 수리를 실시하고 있다. 그런데 이 수리가 임시방편이라는 비난을 사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쏘렌토 시트를 수리 받은 이들에 따르면, 기아차는 녹이 발생한 부분에 윤활유를 뿌리고 수세미로 닦아내는 조치를 취해주고 있다. 그런데 이마저도 시트의 20% 정도에 해당하는 하단부만 작업을 하고 있고, 상단부는 아예 건드리지 않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기아차 동호회 관계자는 “쏘렌토 오너들은 임시방편이 아닌 근본적인 해결책을 원한다”면서 “윤할유를 뿌리고 수세미로 닦아내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며 녹 발생을 차단할 수 있는 조치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동호회 측에 따르면 이번 녹 시트 문제를 최초 발견한 때는 지난 5월경이다. 이때 동호회 측은 기아차에 연락해 피드백을 요청했으나 9월 23일에야 공식 입장을 전달받았다. 그리고 취해진 조치가 WD-40 윤활유를 뿌리고 3M의 스카치브라이트 수세미로 닦아내는 것이었다.

쏘렌토 동호회 측은 쌍용차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으나 기아차보다 대응이 더 빨랐다는 점에도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이 동호회의 한 회원은 “마음에 들어 구매한 차에 이런 문제가 생기니 너무 속상하다”면서 “소송을 해서라도 원하는 조치를 받아내겠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녹 시트 문제 사실을 알아낸 후 방청 처리를 해 출고하고 있으며, 현재 출고되는 차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