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출시 '아이폰6' 사진 대량 유출, 그 속에 숨은 진품 구별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8 0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이폰6]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9월 출시가 예정된 애플 '아이폰6'의 공개가 임박해지면서 해외 관련 사이트에는 수많은 '아이폰6' 사진이 게재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차이나텔레콤 직원의 실수로 웨이보에 '아이폰6' 광고 이미지가 게재됐다가 삭제되는 일이 있었으며, 그 뒤로도 계속해서 '아이폰6'의 실물 사진이 유출됐다는 보도들이 잇따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여러 장의 '아이폰6' 사진은 실물에 거의 가깝게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이것은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6'가 아님을 알 수 있다.
 

[아이폰6]


위에 게재된 사진은  휴대폰 리뷰 사이트인 ‘GSM arena’에 게재된 사진이지만, GSM arena는 이 사진은 '아이폰6'의 실물사진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이 사진이 '아이폰6'가 아닌 이유는 디스플레이 화면에 보이는 달력의 '숫자'가 애플이 사용하는 폰트가 아니기 때문이다. 

보통 아이폰 이용자들은 애플이 사용하는 '숫자' 폰트가 눈에 익숙하기 때문에 위 사진의 숫자가 애플이 사용하는 숫자가 아님은 쉽게 구별할 수 있다. 

이 사진과 함께 게재된 다른 사진들도 '아이폰6'의 실물이 아닐 가능성이 있으나, 전체적인 느낌은 '아이폰6'와 매우 흡사한 것으로 보여진다. 
 

[아이폰6]

[아이폰6]

[아이폰6]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