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매뉴얼 유출... 출시일 9월9일 화요일 표시, 진위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6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이폰6 매뉴얼 유출, 출시일은 9월9일?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애플 '아이폰6'의 출시일이 표시된 매뉴얼이 유출됐다.

프랑스 IT매체 노웨어엘스가 중국 소식통으로부터 입수한 4.7인치 모델 '아이폰6'의 매뉴얼에는 '아이폰6'의 출시일로 추정되는 'Tuesday September 9 (9월9일 화요일)'라고 표기돼 있다.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5S의 매뉴얼 캘린더 아이콘이 출시일인 9월 10일을 가리키고 있었던 점을 미루어 '아이폰6'의 출시일은 9월 9일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 매뉴얼을 제공한 중국 소식통은 지난 아이폰5S에 탑재된 터치 ID 정보를 정확히 제공한 소식통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4.7인치 모델 '아이폰6'는 128GB 내장 메모리가 탑재됐다고 밝혔다. 

그 동안 미국 언론은 '아이폰6'의 출시일이 9월9일 혹은 9월19일이 될 것이고 보도해왔으나, 이번에 유출된 매뉴얼이 진품이라면 '아이폰6'의 출시일은 9월9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와 같은 보도에 대해 '맥루머'는 거짓일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매루머에 따르면 유출됐다는 '아이폰6'의 매뉴얼 사진이 조작됐다는 것으로 사진 속 홈 버튼과 ID 센서와 글씨폰트가 애플의 평소 스타일과  다르다고 사실이 아닐 가능성을 제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