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영어학습에 평균 25만원 투자, 회화에 가장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9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통계제공 = YBM]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YBM어학원이 실시한 영어 학습 행태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은 영어학습에 평균 25만원을 지출하며 회화분야에 가장 집중했다.

설문조사는 7월 14일부터 일주일 간 직장인 학습자 3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설문 조사에서 영어 학습에 몰입하는 직장인은 과장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돼 회사 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목적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집중하는 학습분야에 관한 질문에 영어회화(51%)가 가장 높은 응답을 보였으며 비지니스영어(21%), 토익(10%)등이 뒤이었다.

영어학습의 주된 목적을 묻는 질문에서는 51%의 응답자가 실무에서 사용 가능한 회화 및 작문 능력의 향상이라 답했으며 이직대비(18%), 인사고과를 위한 성적확보(9%) 등의 대답도 있었다.

영어학습에 투자하는 비용은 평균 25만원이 50%의 응답률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평균 15만원(32%), 평균 35만원(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여름철 영어학습에 걸림돌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57%의 응답자가 바쁜업무를 꼽았으며 여름휴가(17%)와 금전적인 부담(13%) 등도 눈에 띄었다.

YBM어학원 관계자는 “기업에서 영어의 사용빈도가 늘다 보니 직장인들도 폭넓은 실용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직장인 학습 열풍이 이어질 것" 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