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표 '영어교육 취약계층 학생' 지원...학생 개별 수준에 맞는 영어교육 기회 제공

  • 경기도교육청, 영어교육 격차 줄인다...취약계층 맞춤 지원

  •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한 지역·온라인 연계 외국어교육 확대

  • 지역 여건·특성 반영한 영어교육 사례 공유와 영어학습 기반 조성

  • 양평문화원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설 연휴 5일간 주차장 무료 개방...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임태희 교육감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육 여건에 따른 학습 격차를 줄이기 위해 영어교육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과 온라인을 연계한 공교육 중심 영어학습 체계를 확대한다.

이번 정책은 학교와 지역, 온라인 교육자원을 연계해 사교육 의존 없이도 학생 개별 수준에 맞는 영어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영어교육 접근성이 낮은 학생들을 위해 지역 공유학교와 연계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특히 공유학교 운영 과정에 ‘영어회화전문강사’의 교육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학생 수준에 맞는 실용 중심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영어교육 사례 공유를 위한 콘퍼런스와 학생 참여형 영어 동아리 페스티벌 운영을 통해 영어학습 문화를 확산한다. 아울러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역량교육센터와의 협력 연수로 교원 전문성도 높인다.

도교육청은 경기외국어온라인학교 운영을 확대해 학교와 지역의 경계를 넘는 온라인 외국어교육도 강화한다. 영어를 포함해 제2외국어와 특수외국어까지 학생 수요에 맞는 수업 개설과 교육 소외지역 학생의 학습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영어교육 취약계층 학생이 공교육 안에서 안정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역과 온라인 교육 자원을 연계하고 학생 개별 수준과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영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지미숙)이 양평문화원(원장 최영식)과 지역 기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지미숙 원장과 최영식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5년 7월 강화도에서 양평으로 이전한 학생교육원이 지역 사회와 연계해 학생 교육의 질을 높이고 2028년 예정된 신축 이전에 앞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학생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연계·협력 △양 기관의 교육 프로그램 상호 연계·활용 △양 기관의 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상호 교류·협력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적극적 교류 및 지원 △기타 협약기관 간 상호협력이 필요한 협의 사항 등이다.

학생교육원은 체험중심 인성교육과 학생 주도성 강화를 위해 양평의 역사·문화유산을 적극 활용해 현대 사회에 필요한 리더십과 공동체적 인성 함양에 힘쓸 예정이다.

지미숙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장은 "두 기관이 교육철학을 공유하고 연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평문화원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학생들의 리더십과 인성을 키우는 핵심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 연휴 5일간 주차장 무료 개방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설 연휴 경기도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산하 교육기관과 학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13일 밝혔다.

주차장 무료 개방 운영 기간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이다.

개방 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을 포함한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도서관, 연수원 등 산하 교육기관과 도내 학교 등 총 1500여 개다. 개방 시간은 학교나 기관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하거나 종일 운영한다.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연휴 하루 전인 1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대국민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인 공유누리와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 아이나비에어, 현대차네비게이션에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개방 주차장 이용자는 긴급 상황을 대비해 차량 앞면에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야 한다. 또한 교육기관인 만큼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하고, 학교 시설물 훼손 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 이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