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2일까지 2026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가 이어지며 결과를 확인한 뒤 재수를 결정하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입시 일정이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으로 2027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재수생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종합관은 오는 7일 ‘2027 재수 정규반 방문 견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원의 교육 시스템과 생활 관리 구조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참석자들은 강의실과 자습실, 기숙사, 식당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실제 재원생들이 생활하는 학습 환경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재원생과 동일한 식단을 체험할 수 있는 급식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학습 환경뿐 아니라 생활 전반을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는다는 설명이다.
학원 측에 따르면, 지난 설명회에서는 상담 이후 당일 등록으로 이어지는 비율이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학습 관리 구조와 생활 운영 시스템을 직접 확인한 뒤 신뢰를 형성하면서 빠르게 결정을 내리는 사례가 이어졌다는 것이다. 일부 회차는 상담 일정이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설명회는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최근 재수생 시장에서는 ‘관리 중심 기숙학원’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추세다. 자기주도 학습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체계적인 생활 관리와 학습 점검 시스템이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지가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작용하고 있다.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종합관 관계자는 “정시 합격자 발표 이후 재수를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설명회를 통해 학원의 운영 방식과 관리 체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종합관은 수준별 맞춤 학습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2027학년도 재수 정규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관련 세부 사항 확인 및 설명회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