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뉴스픽] 젝시믹스·노스페이스·안다르·미쟝센·에이피알

젝시믹스, 인도네시아 팝업 프로젝트 '젝시믹스 인 더 시티' 성료
젝시믹스 인도네시아 팝업프로젝트 젝시믹스 인 더 시티 현장 사진젝시믹스
젝시믹스, 인도네시아 팝업프로젝트 '젝시믹스 인 더 시티' 현장 [사진=젝시믹스]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팝업 프로젝트 '젝시믹스 인 더 시티(XEXYMIX in the city)'를 열고 현지 공략에 나서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팝업 프로젝트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자카르타 시내에 있는 파인다이닝 '어바웃 어스 브레스리'에서 어바웃 어스와 가온 필라테스 스튜디오 등 현지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그동안 젝시믹스는 웰니스 축제 '선데이즈 페스트' 요가 이벤트를 비롯해 테니스 대회 '젝시 브레이드 테니스 토너먼트', 마라톤 '가민런 인도네시아' 스폰서십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며 적극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현지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마케팅은 물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유통 체제 구축과 판매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팝업 프로젝트로 기존 고객은 물론 잠재 고객들과 소통 접점을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현지 채널을 활용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확장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이영건 선수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우승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영건 선수(왼쪽에서 3번째)가 지난 6일 경북 청송에서 개최된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에서 우승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영건 선수(왼쪽에서 3번째)가 지난 6일 경북 청송에서 개최된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에서 우승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이영건 선수가 지난 6일 경북 청송에서 진행된 '2025 전국 드라이툴링대회' 남자 리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드라이툴링(dry-tooling)이란 암벽 구간을 빙벽 등반 장비를 이용해 오르는 클라이밍의 한 분야다. 지난 2024년 국제산악연맹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남자 리드 부문 랭킹 1위를 기록한 이영건 선수는 2025·2026 시즌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최정상 기량을 다시금 선보였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뛰어난 역량을 갖춘 선수들이 큰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하는 한편, 아웃도어∙스포츠 저변 확대 및 발전을 위한 노력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안다르, 기능성 덕다운·패딩 등 아우터 판매량 2배 증가
안다르 웨더브레이크 맨즈 덕다운 후디 자켓 [사진=안다르]
안다르 웨더브레이크 맨즈 덕다운 후디 자켓 [사진=안다르]

안다르는 지난달부터 이달 초 덕다운과 패딩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웨더브레이크 맨즈 덕다운 후디 자켓'은 오리 솜털과 깃털을 80:20 비율로 조합해 보온 효율과 가벼움을 동시에 구현했다. 오리 솜털의 높은 비중은 열 보존력을 높이고, 깃털은 구조적 안정성을 더해 장기간 착용에도 형태가 쉽게 무너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 팔꿈치 부근에 입체적 패턴을 더해 활동성을 강화했으며, 고급스럽고 깔끔한 라인으로 정장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안다르는 "이러한 기능성과 실용성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으며 출시와 동시에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테이 웜 숏 패딩 자켓'은 트렌디한 숏 패딩 디자인에 보온성까지 갖춰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지속 가능한 소재로 주목받는 고기능성 충전재인 '파이버볼'이 적용돼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준다. 구슬 모양의 충전재 사이마다 공기층을 형성하도록 만들어 외부 찬 공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충전재 사이에 따뜻한 공기를 오래 머금도록 설계됐기 때문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앞으로도 고기능성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안다르에 대한 기대를 더욱 충족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쟝센 퍼펙트세럼, 2025 아마존 블프 헤어 스타일링 오일 1위 올라
 
미쟝센 뉴욕 옥외광고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미쟝센 뉴욕 옥외광고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미쟝센 퍼펙트세럼이 올해 미국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헤어 스타일링 오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기간 미쟝센 매출은 전년 대비 65% 성장했다.

앞서 미쟝센은 지난달 글로벌 브랜드 인지 확대를 위해 #샤인유어신(#SHINEYOURSCENE) 캠페인을 전개했다. 미쟝센은 틱톡 플랫폼을 중심으로 제품 핵심 효과인 매끄러운 머릿결을 춤으로 표현하는 챌린지 콘텐츠를 제작했다.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맞물려 뉴욕 브로드웨이와 LA K타운에서는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캠페인 영상을 송출했다.

미쟝센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성과를 통해 K뷰티를 넘어 K헤어케어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성장 가속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이피알, 성수동에 '메디큐브 성수' 플래그십 오픈
에이피알의 성수동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 내부 전경 사진에이피알
에이피알의 성수동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 내부 전경 [사진=에이피알]

에이피알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메디큐브 성수'를 열고 국내외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성수동 연무장길 인근에 자리한 '메디큐브 성수'는 홍대점과 강남구 신사동 도산점에 이어 에이피알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스토어다.

메디큐브 성수는 약 136평(총 450㎡) 규모로, 1층에는 메디큐브 인기 화장품 및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를 전시했다. 2층에는 실물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테스트 존을 마련했다. 부스터 프로와 제로모공패드 등 메디큐브 인기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뷰티 디바이스 꾸미기 이벤트를 통해 '나만의 디바이스 만들기'도 도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포맨트, 에이프릴스킨 등 에이피알 뷰티 브랜드도 선보인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신규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