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박지웅 선임연구원, 체외진단 유공 식약처장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5-30 15:0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박지웅 선임연구원이 지난 29일,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전했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박지웅 선임연구원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산업발전 유공을 인정받아 의료기기의 날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지웅 선임연구원은 △감염균 진단을 위한 체외진단 바이오센서 △분자진단 기술 △앱타머 개발 기술 등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R&D사업 수주 및 수행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 및 케이메디허브의 연구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국가 의료기기산업 발전 및 연구역량 강화 공로

케이메디허브 박지웅 선임연구원이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좌과 박지웅 선임연구원이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박지웅 선임연구원이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좌)과 박지웅 선임연구원이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박지웅 선임연구원이 지난 29일,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전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올해로 3년 연속 소속 연구원이 의료기기의 날 표창을 수상하며 뛰어난 의료기기 R&D 역량을 인정받았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박지웅 선임연구원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산업발전 유공을 인정받아 의료기기의 날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지웅 선임연구원은 △감염균 진단을 위한 체외진단 바이오센서 △분자진단 기술 △앱타머 개발 기술 등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R&D사업 수주 및 수행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 및 케이메디허브의 연구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의료기기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고 산업 종사자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인 5월 29일을 ‘의료기기의 날’로 지정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뛰어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올해 4월 태국의 대표 연구대학인 탐마삿대학교와 연구인력 교류와 공동연구를, 5월 한-인도연구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추진했으며 오는 6월 21일, 비수도권 최대규모 국제의료산업전 ‘KOAMEX 2024’를 주최해 네트워크 확장에 적극 나선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임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해주신 덕분에 3년 연속 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라며 “향후에도 국제협력연구 성과를 토대로 글로벌 의료산업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