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후보, 권영진 후보 불법 교회 헌금 의혹 고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4-04-08 14:4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구시 달서구병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5일 같은 지역구의 권영진 국민의힘 후보의 불법 교회 헌금 의혹을 제기했다고 8일 밝혔다.

    조원진 후보는 "권영진 후보가 달서구병 출마를 선언했던 지난해 12월 7일 이후 권영진 후보 자택 앞 교회에 헌금 50만원을 했다는 제보를 받았고, 이를 달서구 선관위에 제보했다"고 말했다.

    또 "권영진 후보가 지난 3월 25과 26일에 달서구병 선거구 내에 있는 권 후보 자택 앞 교회에 새벽 예배에 참석해 각 5만원씩 헌금했다"며 "이튿날인 지난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위반행위 신고란을 통해 해당 사실을 신고했다"고 주장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권영진, 달서구병 선거구 교회 헌금해

우리공화당 조원진좌 달서구병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5일 같은 지역구의 권영진우 국민의힘 후보의 불법 교회 헌금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조원진 권영진 후보
우리공화당 조원진(좌) 달서구병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5일, 같은 지역구의 권영진(우) 국민의힘 후보의 불법 교회 헌금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조원진 권영진 후보]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구시 달서구병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5일 같은 지역구의 권영진 국민의힘 후보의 불법 교회 헌금 의혹을 제기했다고 8일 밝혔다.
 
조원진 후보는 “권영진 후보가 달서구병 출마를 선언했던 지난해 12월 7일 이후 권영진 후보 자택 앞 교회에 헌금 50만원을 했다는 제보를 받았고, 이를 달서구 선관위에 제보했다”고 말했다.
 
또 "권영진 후보가 지난 3월 25과 26일에 달서구병 선거구 내에 있는 권 후보 자택 앞 교회에 새벽 예배에 참석해 각 5만원씩 헌금했다"며 “이튿날인 지난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위반행위 신고란을 통해 해당 사실을 신고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 후보는 “선거후보자가 기부행위 제한 기간에 평소 자신이 다니는 교회가 아닌 다른 교회, 그것도 자신 소속 교파와 다른 교회의 예배에 참석해 봉투에 자신의 이름을 기재해 헌금했다”며 “이는 명백한 불법 헌금에 해당하고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 위반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에서는 “지금까지 권영진 후보가 새벽에 교회 기도를 가며 각 5만원씩 헌금을 하며, 지난해 12월에도 50만원을 헌금했다는 소식을 접수받아 조사하고 있다”며 “지금 상황이 헌금이 불법인지 아닌지를 밝힐 수가 없다며, 선거가 임박해서 권 후보 조사를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5개의 댓글
0 / 300
  • 대구 이인수기자님 우리 조원진대표님 기사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거짖은 그순간만 통할뿐 진실은 오래 남네요 4월 따뜻한 햇살 만큼 즐거운 하루하루 되시고 뒤에서 힘찬 응원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12
    비공감:0
  • 조원진대표님 응원합니다 아주많이요

    공감/비공감
    공감:11
    비공감:0
  • 우리공화당 당대표 조원진대표님 어려운 서민경제에 큰도움을 주고 계시네요 사랑의밥차 김장나누기 전통시장 살리기 희망투어 제87차를 이어가고 계시네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우리나라의 군계일학 이십니다

    공감/비공감
    공감:12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