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 카카오엔터와 1000억 규모 콘텐츠 유통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4-04-02 16:0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RBW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5년간 1000억 규모의 대규모 콘텐츠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엔터는 RBW의 음악·콘텐츠를 다수의 유통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공급한다.

    김진우 RBW 대표는 "음악·콘텐츠 유통 역량이 탁월한 카카오엔터와의 이번 계약 체결로 RBW가 국내외 콘텐츠 시장에서 영향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RBW
[사진=RBW]
RBW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5년간 1000억 규모의 대규모 콘텐츠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RBW는 2일 "카카오엔터와 5년간 800억 원(WM엔터 포함 1000억) 규모의 음악·콘텐츠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공시했다. 

RBW 측은 "해당 계약금의 대부분을 회사의 미래 성장 자금으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아티스트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우고 자사 아티스트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마케팅에 대규모 자금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는 RBW의 음악·콘텐츠를 다수의 유통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공급한다. 

김진우 RBW 대표는 "음악·콘텐츠 유통 역량이 탁월한 카카오엔터와의 이번 계약 체결로 RBW가 국내외 콘텐츠 시장에서 영향력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규 아티스트 발굴과 기 런칭한 아티스트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에 대규모 투자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RBW는 마마무, 원어스, 원위 등이 소속되어있다. 2021년 11월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으며 2021년과 2022년에는 각각 WM엔터테인먼트와 DSP미디어를 인수했다.

WM엔터테인먼트에는 온앤오프와 오마이걸, B1A4가, DSP미디어에는 카라, 카드, 영파씨가 소속되어있다.   

또 2023년 초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제작)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도적: 칼의소리'(공동제작)을 선보인 얼반웍스를 자회사로 편입하며 콘텐츠 강화에 힘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