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세일러스요트클럽, 강릉시 소재 어린이집 대상 세일요트 무료 체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릉=강대웅 기자
입력 2024-03-29 11:0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릉세일러스요트클럽(이하 요트클럽)은 매년 4월에서 6월 사이에 강릉시 소재 어린이집 대상으로 무료 세일요트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김명기 선장(제네시스호 61세)은 "해양레저도 해수욕에서 서핑, 패들보드, 호캉스 등으로 진화했다"면서 "강릉세일러스요트클럽은 강릉의 대자연을 누리며 산다는 것, 세계 선진국의 해양레저인 세일 요트를 강릉에서 유년시절 경험해 본다는 것, 강릉의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의 발견 등을 구체적으로 우리 아이들의 유년시절 기억에 나누어주고 싶어 만든 기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용준 선장(하슬라호 46세)은 "남대천 연어가 유년기의 냄새로 태평양을 돌아 강릉으로 돌아오는 것처럼 요트 세일링이라는 이 특별한 체험은 우리 아이들에게 강릉이라는 도시와 고향의 향기를 영원히 잊지 않을 찬란한 기억으로 남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강릉에 산다...강릉서 나고 자란 아이에게 무료 실시

  • 아이들의 유년시절 기억을 심어주고 싶어 만든 기획

사진
[사진=강릉세일러스요트클럽]
강릉세일러스요트클럽(이하 요트클럽)은 매년 4월에서 6월 사이에 강릉시 소재 어린이집 대상으로 무료 세일요트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강릉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심어주기 위해 무료로 실시하는 행사이다.  

요트클럽 김철기 선장(마리나호 65세)은 “예전엔 강릉에서 태어난다는 것. 강릉에서 산다는 것은 강릉의 산과 바다, 강에서 산다는 의미였다. 남대천과 경포대에서 동네 친구들과 수영을 배웠다"라면서 "현재는 전국의 수 많은 아파트 중에 하나. 그런 표준화된 삶이 강릉살이의 의미가 된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에 강릉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남겨 주고 싶어서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김명기 선장(제네시스호 61세)은 “해양레저도 해수욕에서 서핑, 패들보드, 호캉스 등으로 진화했다”면서 "강릉세일러스요트클럽은 강릉의 대자연을 누리며 산다는 것, 세계 선진국의 해양레저인 세일 요트를 강릉에서 유년시절 경험해 본다는 것, 강릉의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의 발견 등을 구체적으로 우리 아이들의 유년시절 기억에 나누어주고 싶어 만든 기획“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사진=강릉 세일러스요트클럽]
이용준 선장(하슬라호 46세)은 “남대천 연어가 유년기의 냄새로 태평양을 돌아 강릉으로 돌아오는 것처럼 요트 세일링이라는 이 특별한 체험은 우리 아이들에게 강릉이라는 도시와 고향의 향기를 영원히 잊지 않을 찬란한 기억으로 남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진영 선장(넵튠호 45세)은 ”세일 요트는 킬(Keel)이라는 무게 중심추가 달려 있어 절대로 전복되지 않는다. 세상에서 제일 안전한 배이다"라며 "40피트 급의 고급 중형 세일 요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 교사, 학부모님 까지 1회 40명까지 체험 가능하다. 선장 모두 인명구조사이며, 안전 장비는 물론, 보험까지 완벽한 안전 대책을 세웠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강릉세일러스요트클럽은 강릉에 사는 아이들에게 '바다와 세일요트'라는 특별한 추억을 심어주기 위해, 강릉 어린이집의 관심을 기다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