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양성평등 'KB WE Story 컨퍼런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4-03-11 10: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이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기념하고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사내에 적용하기 위한 행사 열었다.

    KB손해보험 전 임직원이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각자 추천한 뒤 투표를 통해 남·여 각 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현재 KB손해보험은 양성평등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여성인재 중장기 육성 로드맵과 육성체계 및 교육프로그램을 수립·운영 중이다.

  • 글자크기 설정
  • 양성평등 조직문화 기여 직원 시상·멘토단 출범식 진행

ㅇ
KB손해보험은 8일 KB아트홀에서 ‘KB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진은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으로 선정돼 ‘KB Rose Award’를 수상한 김한용 센터장(왼쪽)과 김미영 대리(오른쪽),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KB아트홀]
 

KB손해보험이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기념하고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사내에 적용하기 위한 행사 열었다. 시상과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제2회 KB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커리어 성장과 네트워킹을 위한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1부 명사 특강, 2부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 3부 패널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뒤이어 ‘KB Rose Award’ 시상식과 ‘KB WISH 멘토단’ 출범식도 함께 진행됐다.
 
KB Rose Award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여성의 존엄성을 상징하는 ‘Rose(장미)’를 명칭으로 사용했다. KB손해보험 전 임직원이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각자 추천한 뒤 투표를 통해 남·여 각 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현재 KB손해보험은 양성평등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여성인재 중장기 육성 로드맵과 육성체계 및 교육프로그램을 수립·운영 중이다. 난임 휴가·휴직 제도, 임신기 근로시간단축 제도,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제도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구본욱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차별과 불공정의 관습을 과감히 제거하고 KB손해보험이 지향하는 가치를 몸소 실천한 공로에 감사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상호 존중, 배려를 바탕으로 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