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 안돼요" 2시간 만에 오류 해결...'X' 머스크는 조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4-03-06 07:4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접속이 한때 되지 않아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인터넷 감시 회사 넷블록스는 X(엑소·구 트위터)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스레드 등 4개 메타 플랫폼이 현재 여러 국가에서 로그인 세션과 관련된 중단을 겪고 있다.

    국가 수준의 인터넷 중단이나 정보 차단의 징후는 없다"는 글로 접속 장애를 알렸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일론 머스크 X 캡처
[사진=일론 머스크 X 캡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접속이 한때 되지 않아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5일(현지시간) AP 등 외신에 따르면 여러 메타 플랫폼에서 2시간 가까이 중단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인터넷 감시 회사 넷블록스는 X(엑소·구 트위터)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스레드 등 4개 메타 플랫폼이 현재 여러 국가에서 로그인 세션과 관련된 중단을 겪고 있다. 국가 수준의 인터넷 중단이나 정보 차단의 징후는 없다"는 글로 접속 장애를 알렸다. 

접속 문제는 2시간 만에 해결됐다.

앤디 스톤 메타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X를 통해 "오늘 오전 기술적 문제로 인해 사용자가 일부 서비스 접근에 어려움을 겪었다. 영향을 받은 모든 분을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했다.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날 접속 오류에 X를 소유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SNS에 "여러분이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엑스) 서버가 작동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메타가 운영하는 SNS 오류 사태를 조롱했다. 

특히 머스크는 엑스 표기가 된 대장 펭귄을 향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레드로 표시된 펭귄이 경례하는 모습이 담긴 그림을 올리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