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폭설, 전차선 결빙으로 서울 지하철 일시 장애...5호선 출고지연·2호선 25분 지연 겪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규홍 기자
입력 2024-02-22 09:4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수도권에 폭설이 내리면서 출근길 지하철에 비상이 걸렸다.

    서울 지하철 5호선은 폭설로 인해 전차선 결빙으로 출고 지연을 겪었고, 2호선도 25분 가량 지연됐다며 시민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22일 서울교통공사(공사)는 밤 사이 강설로 인해 5호선 고덕기지 지상구간 전차선에 눈이 쌓여 결빙됨에 따라 전차선과 열차와 전력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관계로 일부 출고 지연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 5호선 고덕기지 전차선 결빙으로 출고 지연

  • 2호선 선로전환기 불일치 장애로 25분 지연

  • 7호선 승강장 안전문 장애로 출발 지연

서울 지역에 폭설이 내리면서 출근시간대 지하철 5호선 열차 운행이 전 구간에서 늦어진 22일 오전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지역에 폭설이 내리면서 출근시간대 지하철 5호선 열차 운행이 전 구간에서 늦어진 22일 오전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시민들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수도권에 폭설이 내리면서 출근길 지하철에 비상이 걸렸다. 서울 지하철 5호선은 폭설로 인해 전차선 결빙으로 출고 지연을 겪었고, 2호선도 25분 가량 지연됐다며 시민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22일 서울교통공사(공사)는 밤 사이 강설로 인해 5호선 고덕기지 지상구간 전차선에 눈이 쌓여 결빙됨에 따라 전차선과 열차와 전력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관계로 일부 출고 지연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5호선 출고 지연은 오전 5시 30분경 첫 차에서 발생했다고 밝혔고, 다만 현재는 조치가 완료되어 정상 출고되고 있다고 전했다.
 
2호선 역시 일부 지상 구간에서 전차선에 눈이 쌓이고, 오전 8시 34분경 선로전환기 불일치 장애가 발생해 8시 49분경 조치가 완료되는 등 일시 장애를 겪었다. 

이로 인해 해당 노선은 20~25분 가량 지연됐고, 7호선은 승강장 안전문 장애로 인한 지연 누적으로 상행선 10분 하행선 25분 지연됐다.
 
공사 관계자는 "밤사이 쌓인 눈으로 인해 출근길 불편을 겪으셨을 시민에게 죄송하다"며 "최대한 빠르게 정상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