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 전문] 황보관 기술본부장 "정몽규 회장에게 클린스만 경질 의견 전달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선혜 수습기자
입력 2024-02-15 17:1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황보관 전력강화위원회 기술본부장이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의견을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표팀 운영 관련해서는 감독의 무한한 책임"이라며 "전력강화위원회에서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이야기가 나왔고, 협회에 보고한 뒤 빠르게 (사건이 마무리)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A. 그 내용도 클린스만 감독이 직접 얘기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대표팀 운영은 무한한 감독 책임

  • 경질 의견 협회에 보고…빠르게 처리할 것

  • 클린스만 감독, 전술 무책임 인정 안 해

황보관 대한축구협회 기술본부장이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4년도 제1차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 회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보관 대한축구협회 기술본부장이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4년도 제1차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 회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보관 전력강화위원회 기술본부장이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의견을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축구협회는 15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전력강화위원회를 열고 아시안컵 결과 평가와 클린스만 감독의 거취 등을 논의했다.

전략강화위원회가 끝난 후 황 기술위원장은 기자들과 일문일답에서 "정 회장에게 클린스만 감독 경질로 의견이 모아졌다고 보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표팀 운영 관련해서는 감독의 무한한 책임"이라며 "전력강화위원회에서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이야기가 나왔고, 협회에 보고한 뒤 빠르게 (사건이 마무리)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황보관 기술본부장 일문일답 
Q. 협회에 보고하겠다는 건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에게 보고하겠다는 이야기인가?
A. 그렇다

Q. 클린스만 감독이 패배 원인으로 손흥민과 이강인을 지적했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그것 포함해서 (아시안컵) 실패 원인에 대해 뭐라 분석했는가?
A. 그 내용도 클린스만 감독이 직접 얘기했다. 자세한 사항은 선수단 불화가 있었고 그 부분이 경기력에 영향을 줬다고 클린스만 감독이 이야기했다. 

Q. 몇몇 보도로 선수단 내분이 있었다고 알려졌는데 이에 대한 공식 입장은 무엇인가?
A. 공식 입장은 많은 사람들이 있는 공간에서 그 일이 발생했고 그래서 협회로서는 그 일을 빨리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Q. 협회는 감독 차원의 책임이 있다고 인정하는가?
A. 대표팀 운영 관련해서는 감독의 무한한 책임이다.

Q. 선수들 내분이 현재 2차 사건으로 이어지고 있다. 추가 조사 계획은 없나?
A. 지금 사태 파악중이다. 그 사안에 파악되면 다시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Q. 월드컵 예선이 3월에 열리는데 나머지 일정은 어떻게 할 계획인가? 
A. 오늘 전력강화위원회에서 그 내용 다뤘다. 저희가 전력강화위원회에서 나온 내용 협회에 보고 한 뒤 그다음 사항을 빨리, 빠르게 될 수 (처리) 될 수 있게 하겠다.

Q. 선수단 내분 사건에 대해 아직 파악 안 됐나?
A. 새로운 사건이 나오는 부분에 대해서 다시 파악해야 한다. 사실은 확인했고, 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부분은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Q. 새로운 팩트 확인된 것 밝혀 달라
A. (이 자리는) 감독 거취 관련해서 브리핑하는 자리다. (선수단 내분) 관련해서는 따로 이야기하겠다. 

Q. 클린스만 감독 경질하나?
A. 전력강화위원회에서 그런 이야기도 나왔다.

Q. 클린스만 감독 경질에 대한 클린스만 감독의 반응은 어땠나?
A. 감독에게 아직 전달 안 했다. 경질이라고 이야기했지만 지금까지는 전력강화위원회 합의된 내용을 브리핑한 것이다.

Q. 클린스만 감독에 대한 해임을 전력강화위원회 위원이 100% 동의했나?
A. 위원회 중 일부는 월드컵 예선도 남아있고 이러니까 장기적인 차원에서 가자는 의견도 있었다. 

Q. (선수단 내분 관련해서) 추가 진상조사 계획이 있나?
A. (현재) 말할 상황이 아니다. 앞으로 그 내용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것이다.

Q. 클린스만 감독이 이강인 등 선수단 때문에 경기력이 안 좋았다는 핑계 댔다는 소식이 있는데?
A. 핑계라기보다는 그것 때문에 경기력이 안 좋았다고 이야기했다. 

Q. 클린스만 감독이 자신의 전술 부재는 인정했나?
A. 전력강화위원들은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그 부분을 인정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