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뉴스] 요르단전 대비하는 클린스만호...황희찬·조규성 테이핑 '칭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4-02-06 10:2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아시안컵 4강 요르단전을 앞둔 클린스만호가 5일 오후 5시(이하 현지시간) 알 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대표팀 26인 모두 훈련에 참여했고 간단한 러닝 뒤 몸을 풀며 몸 상태를 끌어올렸다.

    이날 일반적인 훈련이 진행되는 가운데 눈길을 끈건 황희찬, 조규성의 테이핑이다.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5
  • 사진인터풋볼 연합뉴스
    [사진=인터풋볼·연합뉴스]

    아시안컵 4강 요르단전을 앞둔 클린스만호가 5일 오후 5시(이하 현지시간) 알 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선수들은 호주전 직후 이틀 동안 보인 피로감이 다소 누그러져 보였다. 경고 누적으로 나올 수 없는 수비수 김민재도 훈련에 참여해 분위기를 주도했다. 대표팀 26인 모두 훈련에 참여했고 간단한 러닝 뒤 몸을 풀며 몸 상태를 끌어올렸다.

    이날 일반적인 훈련이 진행되는 가운데 눈길을 끈건 황희찬, 조규성의 테이핑이다. 보통 경기를 나갈 때 테이핑을 하지만, 연습 때부터 테이핑을 많이 감는 경우는 드물다. 이날엔 황희찬, 조규성만 테이핑을 했다. 

    황희찬의 경우는 양발 허벅지, 종아리에 테이핑이 돼 있었다. 그는 대회 내내 부상으로 고생했고 호주전 치명적인 태클을 받아 고통을 호소했기에 걱정을 끼쳤다.

    호주전 직후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 인터뷰에서 황희찬은 "솔직하게 100%는 아니지만 그냥 100%라고 생각하고 계속 뛴다"며 "다른 걸 생각할 겨를 없이 무조건 스프린트해야 하면 스프린트하고, 뒤로 백패스해야 하면 백패스를 해야 하는 거기 때문에 지금은 그냥 막 뛰고 있다"고 투혼을 펼치고 있음을 내비쳤다.

    조규성은 사우디아라비아전 극장골로 영웅이 되며 이전의 비판을 잠재웠는데, 호주전에서 다시 부진해 아쉬움을 남겼다. 믹스트존에서 취재진 인터뷰를 거절하는 등 부담감을 드러냈던 조규성은 오른쪽 다리에 테이핑이 강하게 감겨 있었다.

    클린스만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FIFA 랭킹 23위)은 6일 오후 6시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 요르단(FIFA 랭킹 87위)전을 치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