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대구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공동 캠페인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4-01-16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캠페인 기간 관광객 9300여명 유치·5740건 판매 실적 기록

사진트립닷컴
[사진=트립닷컴]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협력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캠페인이 큰 성과를 거뒀다. 

트립닷컴과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2월 25일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대구 관광 특별 기획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기간 대구시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9300여명을 기록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호텔 상품뿐 아니라 항공권과 체험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상품이 소개됐다.

특히 중국 본토와 대만 등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모션 진행 결과, 캠페인 페이지뷰 2900만건을 기록했다.  트립닷컴은 프로모션 페이지 구축은 물론, 배너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노출을 대폭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대구시는 해외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여행 상품 총 5740건을 판매하는 등 관광상품 판매에서도 커다란 성과를 올렸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평균 87% 상승한 수치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트립닷컴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대구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 항공권에 대한 금액을 최대 50%까지 지원했고, 대만발 항공권 판매는 지난 해 동기 대비 101 성장했다.

트립닷컴은 이번 캠페인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에서 운영하는 ‘대구트립’ 앱을 플랫폼에 연동해 소개하고 함께 노출시키면서 지역과 지자체 앱을 동시에 홍보하는 윈윈 전략을 펼쳤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트립닷컴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대구 관광업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에디슨 첸(Edison Chen) 트립닷컴 그룹 글로벌 마케팅·정부 관계 총괄 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의 경우, 해외 여행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주요 관광지가 아닌 새로운 지역 관광지를 해외에 소개했다는데 의미가 크다”면서 “트립닷컴은 글로벌 여행사의 강점을 살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캠페인을 통해 해외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