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비전 능력 있으면 얼마든지 기회 잡을 수 있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4-01-10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라스베이거스 'CES2024' 참석한 인트플로우 전광명 대표

  •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기업 6개사 혁신상 수상 쾌거" 격려

 
강기정 광주시장이 CES2024에 온라인으로 참가해 광주공동관 개관식을 지켜보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이 'CES2024'에 온라인으로 참가해 광주공동관 개관식을 지켜보고 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 맞춰 광주공동관이 문을 열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9일 개관식에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CES 2024 광주공동관 개관식’에는 현지에서 정우주 ㈜인디제이 대표, 전광명 인트플로우㈜ 대표, 김은일 전남대 부총장, 이민숙 동강대 총장, 정영기 호남대 처장, 신용진 한국광기술원장,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참석했다.
 
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시는 지난해 CES 첫 참여에 이어 올해 전시 공간을 2곳으로 늘리고 참여기업도 대폭 늘렸다”며 “특히 광주기업 6개사가 CES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광주의 경쟁력은 더 확장되고 커지며 성장과 축적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온라인 화상 연결을 통해 광주공동관 참가기업인 ㈜마이렌·㈜인디제이·㈜다비다·㈜블루캡슐·인트플로우㈜·㈜튜닙·㈜딥메디·㈜아트랩의 부스를 일일이 둘러보고 회사의 강점과 혁신제품들을 안내받았다.
 
이어 참가기업 관계자들에게 “우리 기술은 더욱 발전·진화할 것이다. 세계를 따라가는 기술이 아닌 세계를 앞서가는 기술을 선보여 달라”며 “광주시와 창업기업이 원팀이 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는 도시로 한 발 한 발 나아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인 인트플로우 전광명 대표는 “올해 CES에 처음 참가했는데 광주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이 저절로 든다. 개막 첫날 오전 광주공동관에 많은 해외바이어들이 찾아와 관심을 보여서 기술과 비전, 능력만 있으면 얼마든지 기회를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