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양종희 KB금융 회장 "'상생과 공존'으로 근본적 변화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4-01-02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임사에서 강조한 네 가지 경영방향과 관련한 구체적 경영전략 제시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024년 신년사에서 '상생과 공존'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했다.

양 회장은 2일 오전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KB가 지난 날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국내외 시장에서 진정한 강자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로 만드는 방법, 즉 '경쟁과 생존' 이 아닌 '상생과 공존'으로의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취임사에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기 위해 강조했던 네 가지 경영방향인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相生) 하는 경영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KB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 △주주님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을 구현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양 회장은 'KB고객'의 범주에 사회 전체를 포함해 재정의하고 KB-고객-사회의 '공동 상생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그는 "고객을 보다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해 가장 적합한 상품 포트폴리오와 서비스를 가장 편리한 채널을 통해 제공해 드리는 등 고객을 섬기는 철학과 제도, 상품판매원칙을 고객 중심으로 전면 재정립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순간 고객과 연결돼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며 "모든 금융상품과 서비스 기능을 고객 접점 어디든 맞춤형으로 플랫폼에 탑재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비대면 중심으로 근본적이고 과감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임직원들에게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어려움들을 삶의 중요한 과정으로 인식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 나와 동료, 더 나아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