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F&F에 센터포인트 강남 매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3-12-29 13: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센터포인트 강남 투시도 자료마스턴투자운용
센터포인트 강남 투시도 [자료=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은 패션기업 F&F에 ‘센터포인트 강남’ 매각을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매매금액은 3436억원으로 3.3㎡당 약 4200만원 수준이다. 인수 기준일은 내년 12월31일이다.
 
센터포인트 강남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8길에 위치한 오피스 빌딩으로 지하 6층~지상 14층 규모로 연면적은 2만7024㎡(8175평)다.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했다. 내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짓고 있다.
 
앞서 F&F는 지난 10월 센터포인트 강남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F&F는 센터포인트 강남을 신사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마스턴운용은 이번 센터포인트 강남 매각을 포함해 중심업무지구(CBD) 트로피 에셋인 콘코디언빌딩(구 금호아시아나 사옥) 매입, 무신사 캠퍼스 N1 매입, 성수동2가 오피스 선매입 등 성과를 이끌어 냈다. 특히 올들어 3고(고금리·고물가·고환율) 환경 속에서 굵직한 딜을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대형 마스턴운용 대표는 “마스턴투자운용의 강점인 개발 사업의 정수가 담긴 오피스 거래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마스턴투자운용은 어려운 대내외 시장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 전략을 마련해 투자자 이익과 이해관계자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