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성황리 마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박재천 기자
입력 2023-12-07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산업진흥원
[사진=성남산업진흥원]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이 SK㈜ C&C, ㈜호텔롯데 롯데월드, 호반그룹, ㈜이노션과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7일 진흥원에 따르면,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는 대기업과 매칭된 창업기업들의 PoC 수행 결과에 대해 평가하고, 선정 이후 주요성과와 투자 검토 등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총 5개사를 선정하여 기술검증(PoC) 사업화 지원금과 특화프로그램, AWS Activate 크레딧 등을 지원했다.
 
먼저 스페이스뱅크㈜는 SK㈜ C&C에 최종 선정돼 Cloud 기반의 지능형 관제솔루션(AIoT Wright)을 SK㈜ C&C 디지털 팩토리 플랫폼 아이팩츠 허브(I-FACTs Hub)에 연계하는 PoC를 수행했고, 해당 성과들을 기반으로 지난달 열린 SK 테크 서밋 전시회에서 시연·전시를 진행했다. 
 
사진성남산업진흥원
[사진=성남산업진흥원]
또 2019푸쿠는 ㈜호텔롯데 롯데월드에 최종 선정돼 민속박물관 AR 방 탈출 게임 관련 PoC를 수행했으며, 파트너사와 협력해 일본 내 코믹, 웹툰 유통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는 성과를 도출하기도 했다.
 
호반그룹에서는 ㈜제니스코리아와 ㈜리빗을 선정하였는데 ㈜제니스코리아는 전력선통신(PLC)기술을 개발, 사용자 인증 플러그앤차지(PnC) 기술 적용 충전 솔루션 관련 PoC를 수행하며, 충전 솔루션 관련 신규 계약 체결과 대기업 연계 충전기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주요 성과들을 도출했다.

한편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기업과 우수 창업기업이 매칭 육성되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성남산업진흥원만의 차별화된 오픈이노베이션을 선보이며 관내 기업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