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함정호 의원, 포항도시공사 설립 필요성 제기...5분 자유 발언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주호 기자
입력 2023-11-10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항시의회 함정호 의원 사진포항시의회
함정호 포항시의원 [사진=포항시의회]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함정호 의원은 10일 제310회 포항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포항도시공사 설립의 필요성을 알리고 조속히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을 포항도시공사로 전환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함 의원은 “현재 전국 29개의 기초지방자치단체가 도시공사를 운영 중이며 일부 지방자치단체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아울러 개발 이익의 관외 유출 억제, 수익 자금의 지역 환원 및 재 투자, 시민 편익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효율적인 개발 사업의 계획 등 도시공사의 장점을 언급했다.
 
또한 현재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조직의 한계성을 지적하며 수익성 추구 및 지역 특성을 고려한 개발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도시공사 전환을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을 강조했다.
 
함 의원은 “변화무쌍한 지역 여건과 경기 상황에 따라 서둘러 준비하지 않으면 그 어떤 미래도 없다”라며, 앞으로 도시공사 전환 설립이 포항시가 재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함을 촉구하며 발언을 마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