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박재천 기자
입력 2023-11-10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의회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가 최근 2023년 제2차 정례회 대비를 위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9일 시의회에 따르면,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교육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송바우나 의장, 이진분 부의장 등 의원 전원과 의회사무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4대 폭력 예방 교육’(의무 교육)과 ‘예산안 편성 및 심의 교육’(전문교육), ‘심폐소생술 교육’(소양교육)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사이에는 의원 총회가 열리기도 했다.

먼저 열린 4대 폭력 예방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위원 민수진 박사가 강사로 나섰다.
 
특히, 교육에서는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양상, 집단 따돌림, 가정폭력 사례 등이 주요하게 다뤄졌다. 또 진정한 소통을 통한 관계 설정이 범죄 예방의 토대가 된다는 점도 강조됐다.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의회]
예산안 편성 및 심의 교육 강사는 지방자치의정연구소의 박용진 소장이 맡았다.
 
교육은 강사와 시의원들 간의 문답을 통해 안산시의 예산 현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방예산의 이해와 예산서 주요 항목 등 기본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예산 심의시 검토 사항 등 실제 심의에 활용할 수 있는 기법이 교육의 주안점으로 부각됐다.
 
단원보건소가 주관한 심폐소생술 교육의 경우, 의원들이 직접 교육용 더미와 자동심장충격기를 활용, 실습에 임해 시선을 끌었다.
 
이와 함께 의회 안팎의 현안들을 다루기 위해 열린 의원 총회에서는 안산시 조직개편(안)과 의원 겸직 신고 현황, 안산시의회 인사청문회 실시 등의 사안이 논의됐다.
 
한편, 송바우나 의장은 “다가오는 제2차 정례회는 2024년도 본예산안을 포함해 다수 안건의 심의가 예정돼 있다”며 “이번 교육에서 의원들이 정례회 기간 중 밀도 있는 심의를 진행하는 데에 필요한 정보와 소양을 충분히 얻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