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MG, EV용 배터리 공장 태국에 개설

MG’ 브랜드 차량을 제조하는 SAIC 모터 CP는 촌부리현에 EV용 배터리 생산공장을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10월 31일 태국 방콕 사진SAIC 모터 CP 제공
MG’ 브랜드 차량을 제조하는 SAIC 모터 CP는 촌부리현에 EV용 배터리 생산공장을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10월 31일, 태국 방콕 (사진=SAIC 모터 CP 제공)


중국 자동차 제조사 SAIC 모터(上海汽車集団)와 태국의 CP그룹 간 합작사로, ‘MG’ 브랜드 차량을 제조하는 SAIC 모터 CP는 지난달 31일, 촌부리현의 공장부지 내에 전기차(EV)용 배터리 생산공장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연산능력은 5만대에 달할 전망이다.

 

공장은 조립구역과 시험구역 등 2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우선 해치백 ‘MG 4 일렉트릭’용 배터리를 생산하고, 향후 다른 모델의 배터리로도 확대한다는 방침. 현재는 생산준비 단계이며, 2024년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자오펑(趙峰) SAIC 모터 CP 사장은 “이곳이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국가에서 판매되는 EV용 배터리 생산거점이 될 가능성이 크다”라며, “EV 생산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뉴 에너지 공단 정비를 서두르겠다”고 말했다.

 

공장 부지면적은 75라이(12만㎡). 1단계 투자액은 5억 바트(약 21억 엔)이며, 3단계에 걸쳐 공사가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